## 영섹사기 주의보: 달콤한 유혹 뒤에 숨겨진 카메라 최근 모바일 채팅 어플을 이용한 ‘동영상유포사기’가 맹위를 자위영상유포 떨치고 있습니다. 호기심에 수락한 ‘영상통화’가 피해자의 삶을 완전히 파괴하는 악몽으로 변하는 데에는 불과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사기꾼들은 랜덤채팅이나 만남 어플 등을 통해 이성의 이성으로 가장하여 말을 건 뒤, 친밀감을 형성하고 화상통화를 제안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경계심을 거두고 자신의 신체나 성기를 보여주는 찰나를 빠짐없이 않고 ‘녹화’해서 이를 빌미로 협박하는 것입니다. 이들은 단순히 영상을 소유하는 것뿐만 그치지 않고, 악성 기능이 심어진 앱을 설치하게 만들어 피해자의 ‘전화번호부’까지 통째로 훔쳐갑니다. 이로써 내 가장 은밀한 모습이 부모님, 직장 동료, 지인들에게 뿌려질 수 있다는 극단적인 공포가 벌어지는 것입니다.
## 협박의 굴레: 돈을 주면 해결될까? 무대응은 안전할까? 자신의 알몸 영상이 주변 사람들에게 전송된다는 ‘지인영상협박’을 받게 되면, 대부분의 피해자는 이성적인 생각을 하지 못하고 패닉에 질립니다. 이 틈을 타 범죄자는 ‘합의금을 보내면 영상을 삭제하고 물러가겠다’며 회유합니다. 하지만 단언컨대, 돈을 준다고 해서 동영상이 삭제되는 경우는 결코 없습니다. 오히려 한 번 돈을 한 사람은 ‘돈 줄 호구’로 인식되어 더 거액의 돈을 강요받으며 뼈까지 착취당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커뮤니티에 있는 이야기만 믿고 무작정 ‘무대응’으로 일관하는 것 또한 매우 위험합니다. 준비 없는 무시는 범죄자를 자극하여 실제로 영상을 ‘영상유포’해버리는 기폭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동영상유출사기, 기술적 대응만이 살길이다 이 절체절명의 상황에서 유일하고 실효성 있는 해결책은 ‘기술적 차단’입니다. ‘영상유포차단’ 전문 기술을 보유한 전문가는 협박범이 운영하는 해킹 서버를 역추적하고 정보를 교란시켜, 그들이 가진 당신의 주소록 정보를 무력화하거나 ‘영상삭제’를 유도합니다. 또한 만약 모를 사태에 대비해 웹하드, 웹하드, 소셜미디어 등 동영상이 공유될 수 있는 주요 채널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유출 시 삭제 처리하여 2차 피해를 방지합니다. ‘유포 방지’ 솔루션만이 협박범의 무기를 묶고 당신을 지옥에서 건져줄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 마무리하며: 디지털 성범죄, 전문가와 함께라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현재 이 글을 읽는 순간에도 ‘영섹녹화유포’ 불안감에 떨고 계십니까? 혼자서 끙끙 앓는다고 해결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오히려 시간이 흐를수록 영상 유출 가능성만 높아질 뿐입니다. **‘영상협박’은 IT 사건이므로 기술적인 해법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기술적 대응을 통해 위기를 이겨내고 다시 웃음을 되찾았습니다.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자책을 멈추고 전문가와 손을 하십시오. 당신의 미래는 지금보다 안전할 것입니다.